Outlook을 사용하면서

나는 아주 오랫동안 Microsoft Outlook에 매우 의존적인 사용자여왔다.
Microsoft Windows Vista 64bit를 운영체제로 아주~ 마음에 드는 새 시스템(이제는 꽤 낡은…)을 마련하고부터 이 Outlook이 나를 화나게 하기 시작했다.

최근에 이에 관해 가장 신경이 쓰인 문제는 ‘메일을 주고 받다가 한참씩 멈추어 있는 것’인데, 아마도 Microsoft Exchange Unified Messaging (통합 메시징) add-in 문제인 것 같다. (근거를 설명하기는 힘들다.) 일단 이것을 비활성화시킴으로써 문제를 해결하였지만, 정확한 원인과 결과 내용을 알지 못해 무척 찝찝하다.

Outlook에서 add-in을 다루려면 ‘Tools’메뉴에서 ‘Trust Center’를 선택하면 된다.
2009-04-23_23-51-15-506

이보다 전에 겪은 문제는 ‘어떤(아무) 계정에서 마지막 혹은 마지막 직전 이메일을 가져오는 단계에서 하염없이 기다려야 하는 문제’였다. 같은 문제를 이야기하는 사람들을 웹에서 여럿 보았으나 그에 대해 사람들이 제안하는 해결방법들 중 어느 하나 듣는 것이 없었다.
난감해 보인 이 문제의 해결은 뜻밖에 한심할 정도로 간단했다. 바로 Outlook 바로가기의 Compatibility mode 속성을 기본인 빈 상태로 두는 것이었다. 나는 이것을 ‘Windows XP (Service Pack 2)’로 설정해 두었더랬다.
하!

Outlook에서 이메일을 보내고/받는 작업 과정에서 이런 문제가 있어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나오면, Outlook 프로세스가 계속 살아있게 된다. 작업관리자에서 이를 죽이고 나면 비정상적 종료로 데이터파일(.pst)이 상할까 싶어 반드시 scanpst.exe를 실행해야만 마음이 편했더랬다. 아. 아. 아!!!!

One thought on “Outlook을 사용하면서

  1. 안부인사 겸사겸사 드립니다. ^^
    하시는 일 잘 진행하고 계신지요?
    전 회사에서 팀을 바꿔서 적응하느라 웹서핑도 거의 못하고 지냈네요.

    집 서재pc를 새로 구입하면서 vista 64bit ultimate 버젼으로
    설치해서 잘 써왔는데… 나름 만족하면서 잘 썼는데…
    이번에 아이팟 터치 해킹하면서 절전모드/power off시마다
    블루스크린을 마주하고 있답니다. ㅡ.ㅡ;
    다시 깔자니 귀찮고.. 방금 몇몇 해결책을 찾아서 시도해보려구요.

    아웃룩을 회사에서 쓰면서 업무상 archive 형태로 보존해놔야하는
    내용들이 많아서 애용하고 있는데…
    전 제일 황당했던게 보관함 옮길 때였습니다. 특정일 이후 보관함으로 옮기는 옵션도 있고 수동도 있지만…
    어쨌든 아주 오래된 archive data를 불러온 상태에서 옵션 조정하다가 보관함 옮기는 작업을 현존 데이터와 함께 걸었는데 시간이 만만치 않더군요.
    중간에 중지했더니…

    옮기기 시작한 시점부터 중단시점까지의 메일이 날아가더군요. ㅡ.ㅡ;;;;;;;;;;;;;;;;;;;;
    초난감이었습니다. 회사 IT팀에 문의했더니 요런 문제는 MS에 문의하라고… ㅡ.ㅡ;

    하여간 참 안쓸 수도 없고… ㅎㅎㅎ~

    오랜만에 들려서 주절주절 남기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되시길~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eme: Overlay by Kaira __
Fury Road, Pluto